티스토리 뷰

반응형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높은곳)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는 저금리 상황에서 재테크를 하기 만만치도 않을뿐더러 참 쉽지 않아요. 은행 예금상품으로만 재테크를 하셨던 분들은 예전하고 비교했을 때 요즘 이자 만족스럽지 못할 거예요. 비과세 상품을 활용한다고 해도 별반 차이가 없기도 하고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예금으로만 재테크를 하셨던 분들은 주식 재테크를 시작해 볼 엄두가 안나는 것이 사실이에요. 혹시 모를 손실이 올까 싶어 이자가 적더라고 안정적인 것을 선호하지요.

 

오늘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보고 어떻게 하면 안정적이면서도 이율이 높은 상품으로 재테크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아래는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한것이예요. 전국에 있는 새마을금고 중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곳 TOP10인데요. 서울 축산 새마을금고가 2.3%로 제일 많이 주고 있네요. 천만 원을 서울 축산 새마을금고로 1년간 예금을 했을 경우 22만 원 9천 원의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내가 사는 지역 새마을금고도 위와 같은 2%대 금리를 제공하고 있을까요? 새마을금고는 개별법인이에요. 따라서 지점마다 다른 금리를 적용하고 있지요. 아래의 새마을금고 지점들을 보시면 같은 천만 원을 예금한다고 했을 때 1% 전후의 이율이 적용되어 약 10만 원 정도의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위의 금리를 보시고 무작정 새마을금고에 가시기보다는 내가 사는 동네의 금리는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그런데!! 중요한 건! 제일 금리가 높다는 곳도 만족할 만한 이자 수준은 아니라는 거예요. 물가상승률 수치에도 미치지 못할뿐더러 화폐가치마저 떨어지고 있지요. 슬픈 현실이네요.

 

 

따라서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만 알아볼 것이 아니라 안전하면서도 높은 이율을 줄 수 있는 상품을 활용하시는 것이 중요해요. 액수가 많지 않아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은 얼마든지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특판상품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CMA통장 활용

시중은행의 통장을 급여통장으로 활용하셨다면 CMA통장으로 활용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에요. 지금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시중은행의 일반 통장의 경우 0.2% 정도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 아시나요? 하지만 CMA통장은 1~2%의 금리에 일일 복리이자까지 더해주고 있어요.

 

또한, 잘 살펴보면 CMA통장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등 여러 조건들을 잘 맞춘다면 5%대 이율을 받아볼 수 있는 상품도 있지요. CMA통장은 증권사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급여통장 이외에 비상금 통장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RP통장 활용

단기 재테크로 활용을 많이 하고 있는 RP통장이에요. 안전한 국공채에 투자하여 이루어낸 수익을 이자로 받는 형태인데요. 일반적으로 1~2% 정도 금리이지만 특판 RP통장은 5~7% 정도의 금리를 제공하기도 해요.

 

이러한 RP통장 특판상품은 증권사에서 한 번씩 출시를 하고 있어서 관심 있게 보시다가 활용해보신다면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리츠펀드 같은 부동산 임대 펀드를 중장기 재테크로 활용을 하셔도 좋고요. 난 이런 특판상품 같은 것도 싫다. 그냥 정기예금으로만 하고 싶다 하시면 통장 쪼개기를 활용하여 통장들을 여러 은행의 이율이 높은 상품들에 분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한 곳에 많은 금액을 예금, 적금으로 넣기보다는 한 상품에 예금이나 적금을 들어놓으시고 한 달 후 다른 상품에 또 예치하는 방법으로 일 년 후 첫 번째 만기가 돌아오고 다음 달 또 두 번째 통장 만기가 들어오고, 그 금액으로 또 예치하는 방식으로 목돈을 모으는 거예요.

 

 

혹시, 예금이나 적금을 드셨다면 정해진 기간 동안에는 웬만하면 해약하지 않고 유지하는 것이 그나마 나은 이자를 받는 길이예요. 통장 쪼개기를 현명하게 하셔서 재테크하셔야 하죠.

이상으로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 찾으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